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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업무효율 높여주는 통화 끝나면 카톡 자동발송 서비스 하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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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자 Hedy
    댓글 댓글 0건   조회Hit 10회   작성일Date 25-02-09 07: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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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톡자동발송 지난 이야기이기는 하지만 내가 일하면서 써본 서비스 중에 유익했던 서비스를 추천해보려고 쓰는 포스팅이다. ​같은 일을 하는 분들이라면 다 알겠지만, 22년 10월부터 급여명세서는 필수로 발행하도록 되어 있다.우리도 급여명세서 발행을 좀 해보려고 찾아보니 가능한 서비스가 여럿있기는 한데 급여정산까지 묶어서 인당으로 월비용을 받았다.​포스팅하려고 찾아보니 플렉스가 인당 8,000원, 원티드가 6,000원이다. (월 비용으로 플렉스는 연간으로 결제하면 1,000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하지만 우리는 파트너 세무법인을 통해 페이롤 업무까지, 급여명세서를 제외한 모든 세무업무를 처리하고 있었기 때문에 딱 급여명세서 발행만 필요했고, 그 한가지를 위해서 추가비용을 지불하기는 너무 아까웠다. 생각해보자. 우리가 플렉스를 쓰면서 카톡자동발송 인 당 7,000원의 월 비용을 내는데 급여명세서 때문에 같은 비용을 낼 수는 없지 않은가? 원티드는 플렉스 대비 월 비용이 천~천오백원 정도 저렴하지만 역시 두 배의 비용을 낼 수는 없다.지금이야 사람이 적지만 인원이 늘어날 것을 생각하면 비용 부담이 생각보다 크다.​비용을 아끼는 차원에서 내가 양식을 만들어서 발행할까 하는 생각도 잠시....했지만 그러기엔 매월 들어가는 내 리소스가 만만찮을 것 같단 말이지. 역시 인원이 늘어난다고 생각하면....아휴... 앞이 깜깜하다.​다시 열심히 검색을 해서 무료로 급여명세서를 발행해주는 서비스를 찾았다. #택사스 (텍사스 아니다. 택사스!!!)급여명세서를 카톡으로도 발행해준다고 하니 이거 꽤 좋아보인다!!​​일단 계정을 만들어보자. 로그인은 카톡자동발송 카카오 계정으로 가능하다. (처음 가입할 때 대표님 계정으로 로그인 하라고 했던 거 같은 기억이... 아마도 담당직원의 퇴사이슈 때문이겠지? 하지만 카카오는 개인 계정인데 급여명세서 발행을 하기엔 대표님은 너무 바쁘시니까 내 계정으로 가입한다)혹시 급여 관리를 직접하시는 대표님이라면 직접 가입 고고!!​들어가서 살펴보니 급여명세서 외에도 세무일정관리나 증명서 발행도 가능해보이지만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급여명세서 기능이니까 일단 테스트로 내 급여명세서 먼저 발행해보기로 한다. ​로그인 하면 젤 먼저 보이는 화면은 직원 등록을 할 수 있는 화면이다. ​메인 화면의 오른쪽 중간에 있는 [직원등록] 버튼을 클릭하면 한 사람씩 등록할 수 있지만 처음에 대량으로 등록할 카톡자동발송 때는 엑셀양식을 다운받아서 업로드하면 편하다. ​한 사람 씩 등록할 때 [직원 등록]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직원 정보]는 거의 필수 정보로, 별표시 되어 있는 정보들은 모두 등록한다. - [연락처]는 카톡으로 발송할 때 필요한 정보고, - [세금 및 4대보험]은 체크하면 급여 금액을 입력했을 때 4대보험이나 원천세를 계산해준다. ​하단의 [추가정보]는 필 수 정보는 아니다. 필요하면 등록하자. ​​이제 급여명세서를 만들어보자.급여명세서를 만들려면 먼저, 공인인증서를 등록해야 한다. (공인인증서 등록은 왼쪽 메뉴바 [설정 &gt공동(공인)인증서 관리]에서 등록하면 된다)​공인인증서 등록이 완료되었다면 왼쪽 메뉴바에서 [급여작성 및 카톡발송] 메뉴를 선택하면 이런 화면이 카톡자동발송 나온다. ​​​[급여명세서 생성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기본급에는 22일/209시간이 기본으로 셋팅되어 있고, 수정이 가능하다. ​금액란은 모두 0원으로 기본 설정이 되어 있는데, 기본급에 금액을 넣으면 하단 [공제] 영역에 4대보험 금액이 자동으로 입력되는데, 이것도 수정이 가능하다. ​나는 자동으로 셋팅된 금액이 세무법인과 다를 때가 있었고, 중간 입사자의 경우도 금액이 입력되거나 다른 경우가 있어서, 확인 후 수정해서 발송했다. ​금액을 수정할 때는 반드시 금액을 입력하고 엔터 키를 쳐야 적용이 되니 참고하자. (엔터를 치지 않고, 넘어가면 변경되지 않는다.)​​기본으로 셋팅한 급여항목 외에도 추가로 항목을 등록하거나 삭제할 수 있는데, 급여명세서 작성 카톡자동발송 화면에서는 할 수 없고 왼쪽 메뉴바 [급여항목 추가] 메뉴에서 할 수 있다. 우측의 [항목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급여항목을 등록할 수 있는 팝업 화면이 뜨고,​​​여기서 지급/공제할 추가 항목을 선택하거나 직접 입력할 수도 있다. 주로 중도 퇴사자가 발생했을 때나 연말정산 후에 4대보험나 소득세 등의 정산을 할 때 추가해서 사용했는데,참고로, 추가한 항목은 그 달의 발행한 전체 급여명세서에 모두 적용된다. ​​​드디어 급여명세서 작성이 완료되면, 화면 하단의 [카카오톡 즉시 발송] 버튼이나,급여명세서 상단의 [예약발송] 버튼을 클릭해 발송할 수 있다. ​​​다만, 안타깝게도 처음 이 서비스를 쓰기 시작했을 때는 예약발송도 무료로 이용이 가능했는데,지금은 카톡자동발송 예약발송의 경우는 월 단위로 1만원의 비용이 발생한다. 나는 이 비용이 조금 아까워서 그냥 전날 작업을 해두고 급여일에 시간 맞춰 즉시발송을 하곤 했는데,인원의 수와 상관 없이 월단위 비용이라 인원이 늘더라도 부담이 없고,3개월, 6개월,1년으로 결제하면 조금 더 저렴해지기는 한다.​지금은 파트너 세무법인을 변경하면서 급여명세서 발행까지 해주시는 덕분에 택사스를 더 이상 쓰지 않게 되었지만,택사스는 훌륭한 서비스이고, 만일 상황이 바뀐다면 다시 써보고 싶은 마음도 얼마든지 있다. ​​​[택사스의 장점]무료다. 이건 진짜 최고의 장점이다. 급여명세서의 카톡 전송이 가능하다. 메일까지 들어가지 않아도 바로 확인이 가능하니 참 좋다. 처음 세무법인을 변경했을 때 이게 카톡자동발송 제일 아쉬웠다. 그래도 해주는 서비스를 안 쓸 이유는 없으니까....ㅎㅎㅎ급여명세서 전송 후 열람 여부도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급여명세서의 PDF 파일 다운로드나 인쇄도 가능하다. (정부지원과제 등의 증빙자료 등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택사스의 단점]예약전송의 유료화는 살짝 아쉽지만 이해할 수 있는 수준 (유료가 되었어도 충분히 합리적인 가격!)급여명세서의 급여항목을 일부 팀원에게만 변경 적용하고 싶은데 그게 안되는 점?​그 외에는 별 다른 단점이 없어보인다. ​​지금은 쓰고 있지 않지만, 누군가 급여명세서 발행을 두고 고민하고 있다면 주저없이 추천해 줄 택사스!!택사스의 승승장구를 빈다~ ​​#일잡팁 #무료급여명세서 #급여명세서카톡전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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