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청소년의 방송 노동 문제에 관심을 갖고 목소리를 내온 계기는 무엇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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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href="https://binance-bitget.com/bundang/" target="_blank" rel="noopener" title="분당개인회생" class="seo-link good-link">분당개인회생</a> 저는 일터에서의 성폭력·성차별·산재 문제를 주로 다뤄왔다. 동시에 오래된 K-POP과 K-드라마 팬인데 내가 즐기는 콘텐츠가 누군가의 착취나 부당한 상황 위에서 만들어지는 것이 아닌지 자주 생각했다. 많은 사람들이 아이돌의 '열악한 숙소 생활' 같은 것들을 너무나 쉽게 이야기한다. '누군가를 엄청나게 갈아넣는 방식으로 만들어지는 콘텐츠'를 내가 소비하고 있는 것에 불편함을 느꼈다. 7~8년 전부터 이런 생각이 강해졌고 '아동·청소년 미디어 인권 네트워크'라는 연대체를 통해 본격 활동을 시작하게 됐다. 최근에는 제작사나 기획사에서 일하고 있는 스태프와 노동자들, '아티스트'로 불리는 대중문화예술인들의 노동 문제를 주요하게 살피고 있다
올해부터 SBS 시청자위원으로 활동했다. SBS '인기가요' 새벽 녹화 관행에서의 아동 노동 문제, 14세 출연자가 있는 'B:MY BOYZ'의 야간 연습과 촬영에 대해 직접 문제제기를 했다. 시청자위원 활동을 하면서 현장에서 체감한 문제점이나 새롭게 느낀 점은 무엇인가
시청자위원 활동을 하면서 제가 평소에 가지고 있던 방송 제작 환경의 문제점과 의문들을 직접 제작진에게 제기할 수 있고, 제작진에게 실제 상황이 어땠는지 들어볼 수 있었다. 제작진의 설명을 들으면서 방송사에만 문제를 제기해서 해결될 문제가 아니라는 것도 알게됐다.
올해부터 SBS 시청자위원으로 활동했다. SBS '인기가요' 새벽 녹화 관행에서의 아동 노동 문제, 14세 출연자가 있는 'B:MY BOYZ'의 야간 연습과 촬영에 대해 직접 문제제기를 했다. 시청자위원 활동을 하면서 현장에서 체감한 문제점이나 새롭게 느낀 점은 무엇인가
시청자위원 활동을 하면서 제가 평소에 가지고 있던 방송 제작 환경의 문제점과 의문들을 직접 제작진에게 제기할 수 있고, 제작진에게 실제 상황이 어땠는지 들어볼 수 있었다. 제작진의 설명을 들으면서 방송사에만 문제를 제기해서 해결될 문제가 아니라는 것도 알게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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