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드로켐로고

(주)하이드로켐
HOME 공지사항

고객지원

  • 고객지원
  • 온라인문의
  • 고객지원

    CONTACT US 031-8084-3686

    평일 오전9시 - 오후6시
    토,일,공휴일 휴무

    온라인문의

    헤즈볼라 수장 “군사작전 계획대로 성공···불충분하면 다시 보복”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진주꽃
    댓글 댓글 0건   조회Hit 35회   작성일Date 24-08-28 14:41

    본문

    레바논 인스타 팔로워 무장정파 헤즈볼라 수장 하산 나스랄라가 25일(현지시간) 이스라엘에 대한 공격이 충분하지 않았다고 판단되면 다시 보복하겠다고 밝혔다.
    로이터 통신과 알자지라 등에 따르면 나스랄라는 이날 영상 연설에서 모든 무인기(드론)가 인스타 팔로워 성공적으로 발사돼 이스라엘 영공에 진입했다면서 헤즈볼라의 드론 대부분을 요격했다는 이스라엘의 주장을 정면 반박했다. 이어 오늘 작전 결과를 평가한 후 충분하지 않다고 판단되면 다시 보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이날 오전 이스라엘은 헤즈볼라의 공격 징후를 포착해 레바논 내 표적 270곳을 선제 타격했고, 헤즈볼라는 320발 이상의 카투사 로켓과 드론 공격으로 반격했다.
    나스랄라는 이스라엘과 레바논 국경에서 약 110㎞ 떨어진 군사 정보기지를 공격 목표로 삼았다고 강조했다. 이는 텔아비브에서 북쪽으로 1.5㎞ 떨어진 글릴롯 기지를 가리키는 것으로, 이곳에는 이스라엘군(IDF) 정보 부대와 이스라엘 대외 정보기관 모사드 본부가 있다.
    나스랄라는 이번 공격이 지난달 30일 헤즈볼라 최고위 사령관 푸아드 슈크르가 베이루트에서 이스라엘 공습에 사망한 데 대한 보복이었다는 점을 확인하면서, 이스라엘 민간인 거주지역이나 사회기반시설을 제외하고 군사시설을 타격했다고 설명했다.
    나스랄라는 레바논 동부 베카밸리 지역에서 발사한 드론을 텔아비브까지 보내기 위해 카투사 로켓으로 아이언돔 등 이스라엘 방공 체계를 교란했다고 말했다. 이스라엘이 레바논 내의 헤즈볼라 군사시설을 선제타격한 데 대해서는 (헤즈볼라의) 작전 30분 전 이스라엘군이 공격한 인스타 팔로워 지역은 작전과 무관한 곳이었다며 우리 군사작전은 계획대로 정밀하게 이뤄졌다고 강조했다.
    나스랄라는 이어 우리의 정밀·전략 미사일은 이스라엘 공습으로 손상되지 않았다며 오늘은 정밀 미사일을 사용할 의도가 없었지만 가까운 미래에 사용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나스랄라는 슈크르의 사망 이후 보복 시점까지 거의 한 달이 걸린 것에 대해서는 미군이 중동 지역 병력을 증강했기 때문이라고 했다. 또 헤즈볼라의 보복 시기가 언제인지 몰라 이스라엘이 약 한 달간 긴장 상태에 있었던 것 자체가 처벌과 같은 효과라고 주장했다.
    나스랄라는 가자지구 휴전협상의 결과를 기다리고 있으며. 이란과 그 대리 세력으로 구성된 ‘저항의 축’이 이스라엘에 집단 또는 개별 대응할지 조율할 시간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지난달 말 하마스 최고 정치지도자 이스마일 하니야가 이란 테헤란에서 암살된 후 이란은 보복을 천명한 바 있다.
    이스라엘군 관계자는 나스랄라 주장에 대해 글릴롯 기지는 공격받지 않았다는 입장을 냈다고 AFP 통신이 전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