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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자 oreo
    댓글 댓글 0건   조회Hit 4회   작성일Date 25-04-21 16: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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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기사는 헤럴드경제 회원전용 이 기사는 헤럴드경제 회원전용 콘텐츠 ‘HeralDeep’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회원으로 가입하시면 ‘더 생생한 국제 정세와 금융, 지구촌을 쥐락펴락하는 인물 스토리’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천문학적인 돈을 주무르는 기업인, 말 한 마디에 주가가 출렁이는 금융인, 미래를 바꾸는 창업가. [더 비저너리]는 세상의 흐름을 주도하는 파워 리더를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매일 뉴스에 나오는 유명한 사람인데…아는 게 별로 없네”라는 생각을 하고 있다면 [더 비저너리]를 챙겨 봐주세요. 무엇이 현재의 그들을 만들었으며, 어떤 철학과 신념을 가지고 있는지, 그들의 생생한 성공스토리를 전해 드립니다.서구 모방 저품질 차로 여겨지던 BYD2024년 판매량·매출 글로벌 1위 등극형에게 얹혀산 흙수저, 돈도 빌려 창업배터리서 본 가능성…전기차 진출 결심배터리·모터·ECU 3대기술 동시 보유247.5% 트럼프 관세는 극복할 과제로왕촨푸 BYD 회장이 2011년 11월 중국 산시성 시안의 가오신 지구에서 열린 BYD 컴퍼니 전기 K9 e버스 시범 운행식에 참석한 모습 특별히 매력적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기술력이 그리 강하진 않은 기업이다2011년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BYD를 향해 한 말.14년 전인 2011년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중국 전기차 업체 BYD(비야디)를 얕잡아보며 한 말이다. 세간에서 BYD는 저품질 차량을 생산하며 서구 모델을 모방하는 수준 쯤으로 여겨진 게 사실이다.그러나 머스크는 틀렸다. BYD의 지난 2023년 4분기 판매량이 공개되자 시장은 화들짝 놀랐다. 외신들은 일제히 “BYD가 테슬라를 추월했다”는 헤드라인을 쏟아냈다. 세계 전기차 업계에서 부동의 1위를 지켜왔던 머스크의 테슬라가 처음으로 2위로 내려앉은 순간이었다.BYD의 지난해 매출 역시 7771억위안(약 157조1500억원)으로 시장 전망치인 7660억위안을 넘어섰다. 이는 전년 대비 29% 증가한 것으로, 977억달러(약 143조5000억원)인 테슬라를이 기사는 헤럴드경제 회원전용 콘텐츠 ‘HeralDeep’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회원으로 가입하시면 ‘더 생생한 국제 정세와 금융, 지구촌을 쥐락펴락하는 인물 스토리’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천문학적인 돈을 주무르는 기업인, 말 한 마디에 주가가 출렁이는 금융인, 미래를 바꾸는 창업가. [더 비저너리]는 세상의 흐름을 주도하는 파워 리더를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매일 뉴스에 나오는 유명한 사람인데…아는 게 별로 없네”라는 생각을 하고 있다면 [더 비저너리]를 챙겨 봐주세요. 무엇이 현재의 그들을 만들었으며, 어떤 철학과 신념을 가지고 있는지, 그들의 생생한 성공스토리를 전해 드립니다.서구 모방 저품질 차로 여겨지던 BYD2024년 판매량·매출 글로벌 1위 등극형에게 얹혀산 흙수저, 돈도 빌려 창업배터리서 본 가능성…전기차 진출 결심배터리·모터·ECU 3대기술 동시 보유247.5% 트럼프 관세는 극복할 과제로왕촨푸 BYD 회장이 2011년 11월 중국 산시성 시안의 가오신 지구에서 열린 BYD 컴퍼니 전기 K9 e버스 시범 운행식에 참석한 모습 특별히 매력적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기술력이 그리 강하진 않은 기업이다2011년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BYD를 향해 한 말.14년 전인 2011년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중국 전기차 업체 BYD(비야디)를 얕잡아보며 한 말이다. 세간에서 BYD는 저품질 차량을 생산하며 서구 모델을 모방하는 수준 쯤으로 여겨진 게 사실이다.그러나 머스크는 틀렸다. BYD의 지난 2023년 4분기 판매량이 공개되자 시장은 화들짝 놀랐다. 외신들은 일제히 “BYD가 테슬라를 추월했다”는 헤드라인을 쏟아냈다. 세계 전기차 업계에서 부동의 1위를 지켜왔던 머스크의 테슬라가 처음으로 2위로 내려앉은 순간이었다.BYD의 지난해 매출 역시 7771억위안(약 157조1500억원)으로 시장 전망치인 7660억위안을 넘어섰다. 이는 전년 대비 29% 증가한 것으로, 977억달러(약 143조5000억원)인 테슬라를 제친 수치다. 지난해 판매량 역시 BYD가 차량 427만대를 인도하면서 테슬라(178만9226대)를 앞질렀다. ‘어닝 서프라이즈’였다.홍콩 증시에서 거래되는 BYD의 주가는 올해 1분기 동안 52% 상승하는 기염을 토했다. 반면 테슬라는 뉴욕증시에서 32% 하락했다.‘중국 전기차 시대’를 연 BYD의 창업주 왕촨푸(王傳福) 회장은 올해도 브레이크 없는 성장가도를 그리고 이 기사는 헤럴드경제 회원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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