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병원 CS 컨설팅 실제 사례를 토대로 진행해 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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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공기업 cs컨설팅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CS교육 및 CS컨설팅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2021년 CS컨설팅 용역 계약 완료 지난주 지방공기업인 G공단의 고객...2021년에 이어 2022년도 G공단과 함께 CS교육 및 CS컨설팅 용역을 수행했습니다.2021년 G공단 CS컨설팅을 진행한 결과,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점수가 전년대비평균 5.7점 상승하였습니다.코로나로 인해 문화 체육시설 및 사회서비스 사업 등 전반적으로 어려움이 많았지만 각 사업부서 팀장님들과 CS리더의 열정과 관심으로함께 이룬 값진 결과입니다.2022년CS교육 cs컨설팅 및 CS컨설팅 Flow는 아래와 같습니다.Step1. 사전 모니터링CS교육 전, 공단 사업부서별 서비스의 현 수준을 객관적으로 진단하고, 다른 공기업(시설관리공단 기준) 대비 강약점을 분석하기 위해 사전 모니터링이 실시됩니다.사전모니터링의 방식은 전문 모니터링 요원이 구조화된 설문지를 통해 미스터리 조사(방문조사/ 전화조사)로 진행됩니다.Step2. 접점별 CS교육 1. 사업부서 팀장리더십 교육팀장리더십, 내부직원 동기부여를 위한 코칭법고객만족도 향상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리더(팀장)로서 필요한 리더십 역량은 무엇일까?사람 관리Leading-Self(자기관리)Leading-People(타인관리)2. cs컨설팅 일관리Leading-Work(업무관리)Leading-Team(조직관리)팀장리더십 교육내용지방공기업의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서는팀장 리더십이 매주 중요합니다.접점의 직원이 더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동기부여하고, 원팀이라는 강력한 팀워크를 만들어나가는 것이 필요합니다. 업무 상 어려운 부분이 있다면 적극 지원해주고,끊임없는 개선활동으로 그들이 일하기 편한 업무환경을 만들어주는 노력이 필요합니다.그런 맥락으로 팀장리더십 교육시간에는관리가 어려운 직원을 깊이있게 공감하고,그들의 입장에서 업무 몰입할 수 있는동기부여 코칭법을 함께 배워나갑니다.팀장리더십 교육2. 전직원 CS교육전직원의 고객만족도 조사에 대한 cs컨설팅 이해와 사업부서별 고객만족도 조사결과를 분석하고 공유하는 과정코로나로 인해 전직원이 한자리에 모이기 어려운 시기적 상황으로비대면 CS교육으로 2차수 진행되었습니다.공단 전직원 CS교육고객만족도와 관련한 일련의 활동들은CS리더나 고객만족도 담당자의 일이라고 인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전직원 CS교육에서는 고객만족도 향상이 왜 중요한지,왜 필요한지, 각자의 자리에서 어떤 역할들을 해야하는지 공동의 목표를 이해시키는데 목적이 있습니다.사업부서 항목별 IPA분석을 통해제공하는 서비스의 만족도와 중요도 측면에서지속유지해야할 부분점진개선해야할 부분유지강화해야 할 부분중점개선해야할 cs컨설팅 부분으로 우리의 서비스 현주소를 돌아봅니다.3. 접점직원 CS교육공영주자창, 문화체육시설, 장난감나라, 캠핑장 등 고객 최접점인력에 대한 집중 CS교육 과정1차 CS교육팀별 상호소개 및 민원응대를 위한서비스의 기본 응대법을 함께 합니다.(인사, 표정, 용모복장, 말투, 공감의 대화법)1차 CS교육2차 CS교육서비스 현장에서 만나는 다양한 고객 유형에 대해 알아봅니다. 고객의 행동경향을 파악하고, 이를 고객응대에 적용/ 활용하는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2차 CS교육3차 CS교육불만/불평고객 응대법에 대해 함께 cs컨설팅 합니다.서비스 현장에서 불만성 민원인을 응대시,만족요인 불만족 요인을 알아봅니다.또한 불만/불평고객의 문제해결을 위한초기응대, 과정상의 대안 및 솔루션 제시 등을팀학습 형태로 진행합니다.3차 교육1,2,3차 교육이 거듭될 수록몰입감도 높아지고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나눌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단순한 CS가 아닌 내 업무현장에서 일하는 방식에 대해 고민하고, 일하는 태도에 대해 되돌아볼 수 있는 시간입니다. Step3. 서비스 현장코칭 서비스 현장코칭접점직원의 리얼 보이스를 듣고, 현장에서 cs컨설팅 최적의 서비스를 함께 찾아나가는 과정다회차 CS교육을 통해 라포가 형성된 상태에서진행되는 서비스 현장코칭은 매우 효과적입니다.현장에서 그들의 리얼 보이스를 듣고서비스의 개선방향을 찾는데 매우 중요한 작업이기도 합니다.현장코칭에서는 고객의 눈으로 고객의 발로서비스 MOT를 찬찬히 따라가봅니다.그동안 익숙해서, 바빠서 미처 발견하지 못했던 불편한 부분들,불필요한 요소들,더해야 할 부분들에 대해 접점직원들과 함께 의견을 주고 받으며 개선해갑니다.접점부서 서비스현장코칭Step4. CS컨설팅 최종결과 보고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cs컨설팅 CS컨설팅의 마지막 단계는 최종결과보고입니다.공단 이사장, 본부장, 각 사업부 팀장, CS리더 분들을 모시고 CS사전모니터링 - 접점별 CS교육 - 서비스 현장코칭했던 내용을 공유합니다.더 나아가 사업장별 개선사항 및 고객만족 향상을 위한 Hareware, Software, Humanware를 중심으로 서비스 제언(솔루션)을 드리고 있습니다. 2023년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의견 공유 및 사업부서 팀장님들과 Q&A도 함께 이루어집니다.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CS교육 및 CS컨설팅은 cs컨설팅 공단별 맞춤형으로 진행됩니다.교육문의/ 교육상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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