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했고, 시민들은 이에 맞섰다
페이지 정보
본문
윤석열이 독재 정권을 노리며 군대를 동원한비상계엄을 선포했고, 시민들은 이에 맞섰다.
그리고 한 명의 인명사고도 없이비상계엄은 끝났다.
그 후 윤석열은 법의 테두리 안에서 적법한 절차에 따라 (국회에서) 탄핵당했다.
전 세계 민주주의 역사에서 유례가 없는 일이었다.
나는 한국 보수와 진보 양측 사람들과 모두 이야기를 나눠봤는데, 사람들은 이 모든 이야기가 K-드라마나 영화 같다고들 합니다.
" 미국 신문 월스트리트저널(WSJ)의 티머시 마틴 한국지사장은 20일(현지시간) 워싱턴DC의 싱크탱크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가 주최한 한국의비상계엄이후 상황 관련 온라인.
━ 공조본 계엄수사 속도 ‘12·3비상계엄사태’를 수사 중인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와 경찰 국가수사본부, 국방부 조사본부 등 공조수사본부가 20일 윤석열 대통령에게 두 번째 소환 조사를 통보했다.
출석 기한은 오는 25일 오전 10시까지다.
공조본은 지난 16일에도 윤 대통령에게 18일까지 출석할 것을.
정치권에서는비상계엄사태와 윤석열 대통령 탄핵 국면을 거치면서 민주당이 이 대표를 중심으로 한 일극 체제를 더욱 강화한 데 따른 결과라는 해석이 나왔다.
국민의힘은 탄핵소추안 표결을 두고 내홍을 거듭하면서 대선주자 경쟁이 치열해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한 정치권 관계자는 “상황이.
TK 지역구에서도 당의 ‘탄핵 반대’를 사유로 탈당하는 젊은 당원들이 생기는 등비상계엄사태 이후 약 8000명의 당원이 국민의힘을 탈당한 것으로 파악됐다.
한 영남권 의원은 “당이 친윤계 일극 체제로 회귀하고 있다”며 “20%대 지지층만 바라보고 대선을 치르려는 분위기”라고 했다.
윤석열 대통령의 3일비상계엄선포 직후 국회와 선거관리위원회 등에 투입됐던 군이 국제조약상 금지된 것으로 알려진 무기 등 장비들도 준비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의원이 육군본부와 수도방위사령부, 육군특수전사령부 등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수방사 1경비단.
앞서 윤석열 대통령의비상계엄선포 직후 “심각한 오판(badly misjudged)”으로 강도 높게 비판했던 것과 달리 한 권한대행 체제에 힘을 실어준 발언으로 풀이된다.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의 인도태평양 전략을 총괄해 온 캠벨 부장관은 ‘아시아 차르’로 불릴 만큼 역내에 상당한 영향력을 행사해 왔다.
12·3 불법비상계엄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청 국가수사본부 특별수사단(단장 우종수)이 ‘계엄의 비선’으로 불리는 노상원 전 정보사령관의 점집에서 수첩을 확보한 것으로 확인됐다.
수첩에는 계엄 때 국회와 선거관리위원회에 계엄군을 보낸다는 계획도 담긴 것으로 알려졌다.
윤석열 대통령의 12·3 불법비상계엄선포 사건을 수사 중인 공조수사본부(공조본)가 대통령 출석 조사 일정을 성탄절인 25일 오전 10시로 정한 것은 경호 문제 등을 고려한 것으로 전해졌다.
전례 없는 현직 대통령 조사를 앞두고 정부청사가 대부분 비는 날을 선택한 것이다.
이번 출석 요구는 대통령 수사가.
12·3비상계엄을 수개월 전부터 모의 설계하고 계엄 실행에 북파공작원 특수부대(HID) 요원 등 특수임무요원까지 투입하려는 계획을 세웠다는 의혹을 받는 ‘계엄의 숨겨진 본진’ 격인 국군정보사령부는 올해 심각한 군 기강 해이로 여론의 지탄을 받았던 부대다.
소속 군무원이 중국 정보요원(조선족)에게.
- 이전글Откройте все грани 24.12.21
- 다음글Погрузитесь в путь 24.12.2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