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드로켐로고

(주)하이드로켐
HOME 공지사항

고객지원

  • 고객지원
  • 온라인문의
  • 고객지원

    CONTACT US 031-8084-3686

    평일 오전9시 - 오후6시
    토,일,공휴일 휴무

    온라인문의

    경찰·소방·군인 등 1500명 동원시킨 ‘테러협박글’ 10대 구속기소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진주꽃
    댓글 댓글 0건   조회Hit 143회   작성일Date 24-05-26 03:28

    본문

    서울 강동구의 여중·여고교에서 테러를 하겠다는 협박글을 올린 10대가 구속 상태로 재판에 넘겨졌다. 해당 협박글 때문에 경찰·소방·군 당국은 총 1500여명을 검문·검색 등에 동원했다.
    서울동부지검 형사3부(부장검사 김희영)는 협박 등 혐의로 A군(16)을 구속기소했다고 21일 밝혔다.
    검찰에 따르면 A군은 올해 2월~3월 강동구 소재의 특정 여중과 여고를 거론하며 ‘권총과 칼, 인스타 좋아요 구매 폭탄 테러 등으로 (학생들을) 살해하겠다’는 취지의 협박 글 수십 건을 인터넷 커뮤니티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시한 혐의를 받는다.
    검찰 조사 결과 A군은 온라인에 서울 잠실종합운동장과 용산구 대통령실, 서울역 등에서도 폭탄 테러를 하겠다는 협박글을 올렸다. A군이 지목한 범행 예고 장소에는 경찰·소방·군인 등 총 1500여명이 동원돼 대대적 검문과 검색이 이뤄졌다.
    A군은 주변의 관심을 받기 위해 이런 글을 올린 것으로 조사됐다.
    A군에 대한 구속영장은 법원에서 한 차례 기각됐지만 보완 수사를 거쳐 발부됐다.
    검찰 관계자는 향후에도 살인 예고 글 작성 등 시민의 불안감을 유발하는 인스타 좋아요 구매 유사 범행에 대해 경찰과 협력해 엄정하게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